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사실 지금도 만족하면서 써서 딱히 기다리지는 않았다;;) eclipse 3.3 이 릴리즈 되었다. 내가 호기심이 많아서 항상 새로운 툴이나 이런것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고 subversion client 로써 매일매일 쓰는 툴이기 때문에 관심가지고 있는 eclipse. 요즘은 개발관련 잡지에 보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매번 관련 기사가 나오고 있는 툴이다.

 이 eclipse 가 2007년 6월 29일자로 3.3 버젼이 릴리즈되었다. 다음은 젤 관심이 가는 C/C++ 과 Java 에 대한 새로운 기능들만 모아보았다.

CDT 4.0

 http://help.eclipse.org/help33/index.jsp?topic=/org.eclipse.cdt.doc.user/concepts/cdt_c_whatsnew.htm

 - Project Templates 라고 해서 VC++ 에서 기본적으로 코드를 넣어주는 프로젝트가 생겼다.
 - ifdef 에 의해서 쓰이지 않는 코드들은 회색처리된다.(멋져!)
 - include browser 로 include 된 헤더들을 계층적으로 볼 수 있다.
 - MinGW 환경을 알아서 세팅해준다.

 eclipse 는 그 태생에 의해 주로 자바 환경을 다루는 데 어느샌가 eclipse 에서 C/C++ 코딩을 도와주는 CDT 가 버젼이 4.0 으로 버젼을 앞서가고 있다. 역시 아직 C/C++ 이 중요한 개발 언어인 것 같다. 아직 나도 eclipse 로 C/C++ 코딩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되면 환경을 바꾸려고 생각 중이다.



JDT 3.3

 http://help.eclipse.org/help33/index.jsp?topic=/org.eclipse.jdt.doc.user/whatsNew/jdt_whatsnew.html

 - 리팩토링을 할 때 모든 소스를 저장하지 않고도 가능하다.
 - Quick fix 를 할 때 gettter, setter 가 있는지 판단해서 처리 항목 리스트에 넣어준다. getter, setter 가 없으면 만들지도 추가.
 - 문맥상 null reference 인지 체크

 위의 3가지는 나한테 와 닿는 기능만 나열한 것이고 위의 링크를 따라가면 새로운 전체 기능을 볼 수 있다.


 내가 자바 개발자는 아니지만 한번씩 eclipse 를 써서 자바 프로그램을 짜볼 때면 eclipse 의 그 멋진 기능에 감탄하고는 하는데, 또 이렇게 좋은 기능들이 추가되다니 정말 프로그램을 만들기 쉬워졌다.

 아직 eclipse 3.3 을 써본 것은 아니지만 내 컴퓨터들을 조금씩 바꿔가야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