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휴대폰을 샀다. 벌써 2달쯤 된거 같은데 여튼 통신사를 다시 SKT 로 바꾸면서 이제 멜론을 통해 휴대폰으로 mp3 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이게 좀 문제가 있는 것이었다. 바로 멜론에서 휴대폰을 인식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었는데,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다.


http://cafe.naver.com/v84.cafe 에서 가져옴

핸드폰을 우선 엽니다 .

메뉴누르신다음에 0번을 길게 누르시면 비밀번호 입력이 나옵니다

거기서 6725 입력하시면 시스템정보 메뉴가 나오는데

SIO모드 들어가신다음에

Port Map에서 HFK/AutoTest > UART1 선택

                       Diag Monitor > NULL DEV 선택

                       Data Service > USB CDC 선택 하신담에

화면 종료후 연결해 보세요


  좀 웃기지 않은가? 대충 내용을 보아하니, 디버그 모드나, admin 모드쯤되는 것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바꾸는데 저렇게 해야만 멜론 플레이어에서 인식하다니, 삼성쪽의 잘못인지, 멜론쪽의 잘못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고객의 입장에서는 무척이나 골치 아픈 것이었다. 결국에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알 수 있었지만 쉽게 해결한 것은 아니었다. 새로 바꾼 휴대폰이 마음에 쏙 들긴 하지만, 멜론을 저런식으로 연결해야하는 건 아쉬운 점이 아닐 수 없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