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sketchup google

zelon 2006. 5. 4. 11:2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ttp://sketchup.google.com

구글에서 구글 어스에서 빌딩들을 모델링할 때 썼다는 sketchup 얼마전 일반 유저들에게 공개되어서 한번 써보았다. 스크린샷은 해당 사이트에서 보길 바라며....

주목할만한 기능은 정말 직관적이라는 것이다. 튜터리얼 1 장만 보아도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직관적으로 모델링이 가능한지를 알 수 있다. 내가 그래도 3D 게임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서 디자이너들이 3D 로 모델링을 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어찌나 복잡하게 작업하는지... 각종 view 를 바꿔가면서 작업을 하는데 저렇게 하니 3D ( ! ) 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런데 sketchup 은 정말 하나의 view 를 가지고 능수능란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구글에서 M&A 로 사들인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꽤 물건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세밀한 모델링은 아직 불가능해 보이지만 개념이랄까 그런것들이 무척이나 참신하다.

한가지 더 주목할만한 기능은 자신이 만든 모델을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사람이 공유한 모델을 내가 만든 모델 옆에 다가 배치한다던지 그런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다. 그런 것들을 버튼 하나로 세번정도 클릭에 가능하도록 해놓았다. 역시 신선한 발상이다.

게다가 free 로 모델링을 해볼 수 있으니 한번씩 써볼만하다. 물론 전문으로 하려면 blender 라는 툴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