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Eclipse 는 이제 거의 제 메인툴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Visual Studio 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win32 C++ 프로그래밍을 제외하고는 정말 최고의 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http://help.eclipse.org/helios/index.jsp

 이번에 3.6의 주목할만한 특징(제 생각에 괜찮다!라고 할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위의 링크에 있는 내용 중 발췌입니다)

Workbench
- 빌드 후 에러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갑니다... 왜 이제 추가되는건지 -_- 여튼 정말 감사~
- eclipse marketplace 이 생겼습니다. eclipse 안에서 플러그인을 검색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 iphone 의 app store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Java (Java 를 잘 안 써서 눈에 띄이는 게 하나 밖에 없네요;;)
- Debug 시에 instance count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DT - C/C++
- 정적코드 분석기 Codan 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그래머의 실수(함수에 return 값이 없다든지등)를 체크해줍니다.(기본으로 설치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컴파일 결과 콘솔창에서, warning 과 error 이 눈에 띄이기 쉽게 배경색을 바꿔줍니다.
- 정규식을 통해서 직접 에러 파싱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더욱 많은 내용들이 추가되었으나, 저한테 와닿는 건 저 정도네요 ^^; 고기는 씹어야 맛이고, 툴은 써봐야 안다고, 직접 경험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