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젠생각을바꾸는프리젠테이션디자인
카테고리 자기계발 > 비즈니스능력계발 > 프리젠테이션스킬
지은이 가르 레이놀즈 (에이콘출판, 2008년)
상세보기



 블로그 여기저기, 각종 책의 여기저기에서 추천하는 책이라서, 문득 사버렸다. 생각보다 책도 얇고, 그림도 꽤 있어서 쉽게 읽으리라 생각했지만, 이상하게 방치되다가(6개월쯤?) 이제서야 제대로 읽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내용은 '기존의 프리젠테이션 습관을 버리고, 사용자에게 감동을 이끌어내는 프리젠테이션을 하자' 라는 내용이다.

- 세련미의 극치는 단순함이다 - 레오나르도 다 빈치
- 커뮤니케이션이란 다른 이로 하여금 당신이 보는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이다.
-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는 은근히 누군가 자기를 납득시켜주기를 바라는 욕구가 있기 때문이다(확신하는 바가 있다면 남들도 납득할 수 있게 강한 주장을 펼쳐보자)
- 발표가 시작되기전 한장의 이미지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귀를 기울이게 만들자. 슬라이드의 첫번째 장을 어떻게 만들것인가
- 열정을 우습게 여기거나 남의 열정에 찬물을 끼얹는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는 편이 좋다.
-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는 무엇인가? 그 핵심이 왜 중요한가?
- 청중은 누구인가? 청중이 뭔가를 얻어가는 발표가 되어야한다.
- 프리젠테이션의 3가지 요소 : 슬라이드, 발표자를 위한 메모지, 배포를 위한 유인물
- 여백도 하나의 요소이다. 즉, 중요하다
- 청중과 교감하라.
- 열심히 발표하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